Rua 코딩/로블록스

ⅳ] 파트의 물리 기능 알아보기

코드라니(CODERANY) 2024. 12. 26. 13:27

이 장에서는 기하학(지오메트릭:Geometric)기능과 물리(피지컬: physical)기능에 충돌(콜리션스: Collisions)기능을 이용해서  파트를 설치할 때 다르게 반응하는 물리적 기능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림│ 홈(HOME)과 모델(MODEL)의 기하학(지오메트릭:Geometric)기능과 물리(피지컬: physical)기능 그리고 충돌(콜리션스: Collisions)기능

 

1. 파트 합쳐보기

충돌(콜리션스: Collisions)기능이 없는 기하학(지오메트릭:Geometric)기능과 물리(피지컬: physical)기능은 차이 없이 겹치기가 가능합니다.

그림│ 겹쳐진 두 직육면체

 

 

2. 기하학기능과 충돌기능으로 파트 합쳐보기

기하학(지오메트릭:Geometric)기능에 충돌(콜리션스: Collisions)기능이 섞이면 파트(Part) 간에 서로 겹쳐지지 않습니다.

그림│ 겹치려고 해도 기하학 충돌 기능 때문에 겹쳐지지 않는 두 직육면체

 

 

3. 물리학 기능과 충돌 기능으로 파트 합쳐보기

물리(피지컬: physical)기능에 충돌(콜리션스: Collisions)기능이 섞이면 실제 우리가 사는 세상처럼 파트(Part)를 설치할 때 다른 파트가 먼저 설치된 파트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파트를 다른 파트가 닿는 지점까지 키우거나 옮기면 다른 파트가 밀려납니다.

그림│ 겹치려고 해도 물리 충돌 기능 때문에 밀려난 아래 직육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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