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장에서는 파트를 생성하는 방법과 파트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장의 내용은 03-1-3의 파트 더하고 빼기 까지 이어집니다.
1) 로블록스 스튜디오 실행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
2) Baseplate 실행
베이스 플레이트(Baseplate)를 실행합니다. 베이스 플레이트는 기본이 되는 판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판은 나무판, 쟁반 등을 의미하는 판(板)입니다.
3) 파트의 종류
파트(Part)의 종류는 총 5가지로 블록 (블록: Block), 구 (스페어: Sphere), 쐐기 (웨지: Wedge), 모인 쐐기 (코머 웨지: Comer Wedge), 원기둥 (실린더: Cylinder)가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파트는 홈(Home)탭 - 파트의 내림단추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① 블록 (블록: Block) : 직육면체 파트를 불러옵니다.
② 구 (스페어: Sphere): 구 파트를 불러옵니다.
③ 쐐기 (웨지: Wedge): 쐐기 파트를 불러옵니다. 양쪽면에 삼각형인 오각형입니다.
④ 모인 쐐기 (코머 웨지: Comer Wedge): 가운데로 모이며 뾰족해지는 쐐기 파트를 불러옵니다.
⑤ 원기둥 (실린더: Cylinder): 원기둥 파트를 불러옵니다.
4) 파트 빠르게 불러내기
파트(Part)는 마지막에 선택한 파트(Part)가 항상 대기 상태로 홈(Home) 메뉴 바에 존재합니다. 상단 메뉴 바의 홈(Home)에서 보이는 파트(Part)를 클릭하면 마지막에 사용한 파트(Part)를 불러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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