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a 코딩/로블록스

03-1-1. 로블록스 스튜디오 파트 생성하기

코드라니(CODERANY) 2024. 12. 25. 01:19

이 장에서는 파트를 생성하는 방법과 파트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장의 내용은 03-1-3의 파트 더하고 빼기 까지 이어집니다.

 

1) 로블록스 스튜디오 실행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

그림│03-1-1-1. 로블록스 스튜디오 아이콘

 

2) Baseplate 실행

베이스 플레이트(Baseplate)를 실행합니다. 베이스 플레이트는 기본이 되는 판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판은 나무판, 쟁반 등을 의미하는 판(板)입니다. 

그림│03-1-1-2. 로블록스 스튜디오 홈(Home)화면

 

 

3) 파트의 종류

파트(Part)의 종류는 총 5가지로 블록 (블록: Block), 구 (스페어: Sphere), 쐐기 (웨지: Wedge), 모인 쐐기 (코머 웨지: Comer Wedge), 원기둥 (실린더: Cylinder)가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파트는 홈(Home)탭 - 파트의 내림단추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그림│03-1-1-3. 로블록스 스튜디오 베이스플레이트(Baseplate)

① 블록 (블록: Block) : 직육면체 파트를 불러옵니다.  
② 구 (스페어: Sphere): 구 파트를 불러옵니다.
③ 쐐기 (웨지: Wedge): 쐐기 파트를 불러옵니다. 양쪽면에 삼각형인 오각형입니다.
④ 모인 쐐기 (코머 웨지: Comer Wedge): 가운데로 모이며 뾰족해지는 쐐기 파트를 불러옵니다.
⑤ 원기둥 (실린더: Cylinder): 원기둥 파트를 불러옵니다.

그림│03-1-1-4. 불러낸 파트(Part)


4) 파트 빠르게 불러내기

파트(Part)는 마지막에 선택한 파트(Part)가 항상 대기 상태로 홈(Home) 메뉴 바에 존재합니다. 상단 메뉴 바의 홈(Home)에서 보이는 파트(Part)를  클릭하면 마지막에 사용한 파트(Part)를 불러냅니다.

그림│03-1-1-5. 파트(Part) 빠르게 불러내기
그림│03-1-1-6. 마지막에 사용한 파트(Part)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