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a 코딩/로블록스

02-2. 로블록스 스튜디오 화면구성 알아보기

코드라니(CODERANY) 2024. 12. 22. 09:26

이제 로블록스 스튜디오의 화면구성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는 기본이 영문판입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어도 메뉴 정도만 한국어이기 때문에 이 책에서는 영문버전을 소개합니다.

 

1) 홈(Home): 메뉴들을 내용을 간단하게 보여주고, 내가 만든 게임도 보여줍니다. 

- Open a Template(오픈 어 템플릿): 로블록스에서 지원하는 템플릿들을 보여줍니다. 클릭하면 클릭한 템플릿으로 새로운 작업이 시작됩니다. 자세한 건 왼쪽 메뉴의 Template(템플릿)에서 다루겠습니다.

- Discover Studio(디스커버 스튜디오): 로블록스 스튜디오 사용법을 다룬 안내서입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게임에 대한 예시가 적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경험(Experiences): 내가 만든 게임들을 보여줍니다.  

Experiences(익스피어리언스): 모든 게임을 보여줍니다.

Group Experiences(그룹 익스피어리언스): 내가 참여한 그룹과 함께 만든 게임을 보여줍니다.

Shared with me(쉐어드 윗 미): 나에게 공유된 게임을 보여줍니다.

local(로컬): 지금 작업하고 있는 컴퓨터에만 저장된 게임을 보여줍니다. 로블록스에 업로드하지 않고 삭제하면 복구하기 어려워집니다.

 

3) 모든 템플릿(All Templates):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지원하는 기본적인 게임 제작 환경입니다. 클릭하면 해당 템플릿을 실행합니다.

4) 보관(Archive): 더 이상 작업하지 않는 게임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Experiences(익스페리언스)나 Home(홈)의 게임에서 메뉴를 눌러 보관(Archive)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My Experiences(마이 익스페리언스): 내 보관함입니다.

- Group Experiences(그룹 익스페리언스): 그룹 보관함입니다.